연간 20만 명이 방문하는 원조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 전 매장이 교토의 인기 관광지(기요미즈데라 절, 기온 거리, 야사카진자 신사, 고다이지 절, 야사카의 탑).기모노 1,000벌 이상 항시 준비! 일본풍 옷차림용 헤어 세팅 500엔부터, 머리 장식은 자유롭게 이용 가능! 연간 20만 명이 방문하는 원조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
특집・칼럼

특집・칼럼

아라시야마 주변 신사와 사찰 특집

아라시야마 주변 신사와 사찰 특집

아라시야마


교토의 서쪽에 위치한 아라시야마는 가츠라강을 따라 우뚝 선 아라시야마 산과 완만한 능선을 가진 오구라산,
이 두 개의 작은 산 기슭에 펼쳐진 지역입니다.
아라시야마의 상징인 도게츠교 다리와 자연이 만들어내는 풍경은 사람들을 끌어당깁니다.

아라시야마의 매력은 벚꽃이나 단풍뿐만 아니라,
신사와 사찰 같은 역사적인 건축물이나 불상 등 문화재도 많아 오래된 시간을 느끼게 해줍니다.
더욱이 역사적인 비밀 이야기와 헤이안 시대부터 이어져온 문학의 세계로 안내해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꼭 가보고 싶은 대사찰

텐류지

"고도 교토의 문화재"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교토 전철 아라시야마 역 맞은편에 위치하며, 메인 거리와 접해 있습니다.
텐류지로 향하는 곧게 뻗은 길에서는 아라시야마를 볼 수 있으며,
좀 더 들어가면 단풍나무 가로수길이 펼쳐져 있어 선명한 초록과 단풍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①소겐지 정원
초대 주지승인 무소국사(夢窓国師)가 선(禅)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만든 정원입니다.
거북산의 회산을 배경으로 삼아, 봄에는 새싹이 연못을 물들이고, 가을에는 붉게 물든 나뭇잎이 수면 위에 떠다니며,
화려한 왕조의 다이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②사진 액자 구성

사진 촬영에서 액자 구도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텐류지는 그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방장실 뒤에 있는 창문을 들여다보면, 쇼지(障子)를 이용하여 풍경을 잘라내는
「방장액자구도」로 그림 같은 한 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에, 무소국사의 「원시평등(怨視平等)」이라는 말에 마음이 움직여
아쓰기 다루히코(足利尊氏)에 의해 대다이우(後醍醐) 천황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창건되었습니다.
대다이우 천황의 상은 다호덴(多宝殿)에 모셔져 있습니다.

다이카크지 (大覚寺)


초기 헤이안 시대에 사가 천황이 세운 사가인(離宮嵯峨院)을 사원으로 개조한 품격 있는 문지 사원입니다.
공개(空海)는 사가 천황과의 교류를 통해 오대명왕을 봉안하는 법당을 세운 것이 다이카쿠지(大覚寺)의 역사의 시작입니다.

다이카쿠지가 위치한 지역은 황족과 귀족들에게 사랑받게 되어,
‘사가노(嵯峨野)’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JR사가아라시야마 역에서 약 20분 거리입니다.

오대명왕과 후스마 그림(화상 그림)의 홍단도(紅丹圖), 홍백매원(홍백매원)도 놓치지 마세요.
세 건물을 잇는 ‘대우의 복도’에서 관측대(관측대)로 올라가면,
관측대에서 ‘대사(大沢)의 연못’이 전면에 펼쳐집니다.
중국의 동정호(洞庭湖)를 본떠 만든 일본 최고의 인공연못입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달, 겨울에는 눈이 어우러진 명소입니다.
특히 명월을 감상하는 ‘관측의 저녁(觀月의夕べ)’이 유명합니다.
연못 주변에 조성된 제방으로 인해 배경에 불필요한 것이 보이지 않아, 시대극의 성지로도 유명합니다.

사가 천황이 자연스럽게 자라난 국화(사가국화)를 꽃꽂이 한 것에서 비롯되어, 화도(花道)가 탄생했고, 배를 띄우고 관측하거나 와카(和歌)를 읊는 등 헤이안 시대부터 이어져온 문화와 정신이 계승되어 온 자연과 역사, 문화가 넘치는 사찰입니다.

세이료지 (清涼寺)

도게츠교 다리에서 곧바로 북쪽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왼쪽에 텐류지(天龍寺)가 보이고
JR 사가노선(嵯峨野線)을 넘어 조금 더 가면 세이료지 (淸凉寺)의 니오몬(仁王門)에 도달합니다.

사가 천황의 12황자인 겸융(源融)의 별장이 있던 곳으로, 사가노의 정확한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우뚝 서 있는 니오몬의 모습은 사가노의 얼굴이라고도 불립니다.

미나모토 토오루 (源融) 라고 하면 겐지 모노 가타리 (源氏物語)의 히카리 겐지 (光源氏)의 모델로 알려져 있으며
국보인 아미타불상(阿弥陀如来像)은 빛 원경의 모사 얼굴이라고 전해집니다.

사찰 안에는 교겐언도(狂言堂)가 있으며, 봄과 가을에는 사가대염불광언(嵯峨大念仏狂言)이 연주됩니다.
방장(方丈) 앞 정원은 고산수(枯山水) 평원으로, 코보리 엔슈(小堀遠州)가 만든 것으로 전해집니다.
벤텐당(弁天堂) 주변은 연못 유희 정원(池遊式庭園)으로 만들어졌으며, 카와나카지마(川中島)의 단풍도 아름답고 정원도 볼 만한 곳입니다.

인기 많은 절

묘덕산 화엄사 스즈무시데라 妙徳山 華厳寺 (鈴虫寺)


묘덕산 화엄사 스즈무시데라 妙徳山 華厳寺 (鈴虫寺) 는 에도 시대 중기인 1723년에 관음종의 부흥을 위해 붕탄상인(鳳潭上人)에 의해 창건되었으며, 현재는 린자이종(臨濟宗)에 속하는 선사입니다.
본존인 대일여래(大日如来)를 비롯하여 지장보살도 모셔져 있어, 전국에서 지장 신앙과 입학·개운·인연 기원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찾는 사찰입니다.

참고로 이 절은 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종소리 같은 방울벌레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별명 ‘종 벌레 사원’(鈴虫寺)으로 더 유명합니다.

이 곳에서는 신내(설법)를 들을 수 있는데, 특히 법화는 하루에 10번씩 열리고 있어 언제 방문해도 거의 기다림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설법은 매우 흥미롭고 현대인도 이해하기 쉬운 불교의 가르침을 전해주기 때문에 어느새 시간이 훌쩍 가 버립니다.

설법과 다과가 포함된 참배료는 성인 500엔, 어린이 300엔으로 매우 매력적인 가격.
교토뿐만 아니라 일본의 훌륭한 문화도 체험하며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드문 점은 행복 지장보살입니다.
이 지장보살은 신발(草鞋)을 신고 있어서, ‘단 하나의 소원을 들어주는 지장보살’로 매우 유명합니다.
그 신앙 표창인 ‘호쿠후지쑤(幸福地蔵)’는 지장보살의 화신으로, 지장보살의 모습이 새겨져 있으니
참배 후 소원이 이루어질 때까지 지장보살이 곁에서 기다리고 있다는 기대를 해보는 것도 좋겠어요.

맛집 및 관광名소에서 조금 떨어져 있으니, 택시를 타거나 버스로 이동하시면 목적지까지 편리하게 갈 수 있습니다.

단풍, 신록, 그리고 벚꽃이 아름다운 사찰들

호우곤인 (宝厳院) - 텐류지(天龍寺)산내의 사찰로, 신경의 정원이 볼거리입니다.

호우쿄인(宝筐院) - 숨겨진 단풍 명소입니다.

니손인(二尊院) - 참배길은 ‘단풍의 마바(馬場)’라고 불리며, 아름다운 단풍길로 유명합니다.

사가 벤텐도 (嵯峨弁天堂) - 단풍의 색감이 교토에서 가장 선명하고 화려합니다.

문학 작품과 관련된 신사와 사원

노노미야 신사 (野宮神社) 겐지모노 카타리(源氏物語) 사사메 유키(細雪)

조우잣코지 (常寂光寺) 오그라 햐크닌 잇슈 (小倉百人一首)

라크시샤 (落柿舎) 하이쿠

기오우지 (祇王寺) 헤이케 모노가타리(平家物語)

타키구치 데라(滝口寺) 헤이케 모노가타리(平家物語)

예능의 신

쿠르마자키 (車折神社)

추석의 선조 공양

아다시노 넨부츠지 (化野念仏寺)

악귀를 막는 사찰

오타기 넨부츠지 (愛宕念仏寺)

주산 마이리 (十三参り)

호린지 (法倫寺)

시치 고 산(七五三), 결혼식, 술의 신

마츠오 타이샤 (松尾大社)



오오야마구이노 카미 (おおやまぐいのかみ)와 나카츠시마 히메노미코토(なかつしまひめのみこと)
※이치키시마 히메노 미코토( 市杵島姫命)의 별칭을 가진 두 신을 주신으로 모시는 신사입니다.

이 신사에는 특징이 있는데, 진氏(秦氏)에 의한 봉사와 술신으로서의 신앙을 동시에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술신으로서의 배경에는 신전 뒤에 위치한 ‘거북이의 샘(亀の井, 카메노이)’이 있는데
마츠오산에서 솟아나는 샘물로 이 물을 술에 섞으면 부패하지 않는다고 전해집니다.
양조업자들이 이를 가지고 돌아가 사용하는 풍습이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이 술의 신으로 숭배되는 것은 이 ‘거북이의 샘’에서 유래된 것이며
이 신앙에 따라 전국에 세워진 마츠오 신의 분사(分社)는 1,280여 곳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거북이의 샘’이라는 이름은, 마츠오대사의 신이 거북이인 데서 유래했다고 하며
사문서(社文書)에 따르면 마츠오신은 다이헤이강(大堰川)을 거슬러 다반 지방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급류에서는 잉어에
느린 흐름에서는 거북이를 타고 왔다고 합니다. 이 전승에 따라 잉어와 거북이가 신의 사자로 여겨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요 축제는 술과 관련된 것이 많으며, 술 만들기는 ‘우(卯)의 날’에 시작해 ‘유(酉)의 날’에 마감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매년 11월 ‘상 우의 날’에는 양조 안전을 기원하는 ‘상우제(上卯祭)’가 열리고
4월 ‘중 유의 날’에는 양조 완료에 감사하는 ‘중유제(中酉祭)’가 열립니다.

또한 ‘상우제’에는 전국의 술, 된장, 간장, 식초 등 양조 관련자가 참배하며, 술 만들기를 시작하는 풍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라시야마(嵐山) 근처의 시신(氏神)으로도 유명합니다.

크기가 큰 신사라 다과 집에서 떡을 먹거나 하는 것도 가능하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어떨까요?
한큐 아라시야마(嵐山) 역에서 한 정거장만 가면 도착할 수 있어요!

운이 좋다면 결혼식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시치 고 산 (七五三) 이나 신사 방문, 결혼식 등 축하할 만한 자리에 어울리는 기모노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교토에서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렌탈 기모노 오카모토>에서 기모노(여름철에는 유카타도 가능)를 입고 산책하는 것도 어떠세요?


【이 기사의 저자】
렌탈 기모노 오카모토 아라시야마점
〒616-8374 교토부 교토시 우쿄구 사가텐류지키초 48-4
TEL: 075-950-0805
홈페이지: https://okamoto-kimono-kr.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ntalkimonookamoto/
틱톡: https://www.tiktok.com/@rentalkimono_okamoto
페이스북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okamotokimono/
X(旧ツイッター):https://x.com/okamotokimono
lit.link URL: https://lit.link/rentalkimonookamoto

Line Twitter Facebook
점포 소개

렌탈 기모노 오카모토 아라시야마 점

렌탈 기모노 오카모토 아라시야마 점

616-8374 교토시 우쿄쿠 사가텐류지 키타츠쿠리미치초 48-4
전화 +81-75-950-0805 / FAX +81-75-950-0806 / E-mail arashiyama@okamoto-kimono.com
가장 가까운 역 이름: 란덴 아라시야마역/JR 사가 아라시야마역

기사 카테고리 소개

교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게재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교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게재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교토에 거주하는 저희 직원이 교토의 역사, 관광, 지역 정보등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교토에 관한 지식을 넓혀 더욱 즐겁게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카테고리 소개

저희가 직접 작성하는 기모노에 관한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직접 작성하는  기모노에 관한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기모노 매너, 상식, 여러가지 기모노 관련 특집 기사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안심 기모노 코디 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기모노 외출이 더욱 즐겁게 느껴지실 겁니다.

기사 카테고리 소개

저희가 작성한 유카타에 관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작성한 유카타에 관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 입으실 거면 역시 유카타! 유카타에 관한 칼럼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유카타를 입을 기회가 있으신 분, 유카타를 입어보고 싶으신 분, 흥미가 있으신 분은 꼭 읽어 보세요.

기사 카테고리 소개

저희 가게, 기모노, 교토 지역에 관한 특집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가게, 기모노, 교토 지역에 관한 특집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기모노 코디 방법, 일본 전통 의복 문화에 관한 일반 상식, 교토의 문화 및 지역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알고 계시면 교토 관광이 더욱 즐거울 기사가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교토에 오시기 전에 꼭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