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칼럼

히가시 야마의 사진 촬영 명소 ~야사카 도오리八坂通り에서 키요미즈 자카清水坂까지~
◆기억에 남는 사진은 몇 장이나 가지고 계신가요?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치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
소중한 사람과의 시간을 포착한 사진.
가족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표정.
친구만이 포착할 수 있는 표정.
연인이기 때문에 포착할 수 있는 표정.
소중한 사진을 몇 장이나 가지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교토의 사계절과 거리 풍경과 함께
“즐거웠던 시간이 되살아나는 생생한 사진”의 촬영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일본이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것 중 하나, 사계절.
특히 사계절이 그려내는 교토의 풍경은 눈길을 뗄 수 없습니다.
“교토는 수백 번 방문해도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모두가 매료되는 교토는 종종 그렇게 칭해지며, 실제로 특정 계절에 반드시 교토를 방문하는 분이나 계절이 바뀔 때마다 방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교토에서의 사진.
「봄」「여름」「가을」「겨울」 각 계절이 교토의 자연 풍경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즐거움을 선사하며, 사진이 전달하는 분위기도 달라집니다.
산책하며 ‘교토만의’ 사진을 남기고 싶으시겠죠.
경관 완벽! '야사카 도오리八坂通り~키요미즈 자카清水坂'를 중심으로 가게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추천 포토 스팟을 소개합니다.
① 돌길의 야사카 거리
버스 도로에서 야사카 도로로 한 걸음 들어서면 돌길의 완만한 오르막길과 교토 특유의 정취가 넘치는 거리 풍경이 펼쳐집니다.
정면에는 '야사카의 탑'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는 법관사의 '오층탑'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태양이 떠오르는 시간대에는 에너지를 충전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돌길 양쪽 끝에는 교토 특산품과 일본 전통 과자 가게들이 줄지어 있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장소가 많으며, 세계유산인 청수사(키요미즈데라)(清水寺)까지 이어집니다.
②야사카 코신도 八坂庚申堂
야사카의 탑에서 조금 앞쪽 오른쪽에는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포토제닉 스팟이 있습니다.
야사카 코신도 八坂庚申堂 는 통칭으로 정식 명칭은 대흑산 금강사(콘고우지) 大黒山金剛寺 입니다.
코신(카노에사루)은 십이지신의 원숭이를 의미하며, '쿠쿠리 자루'(원숭이)의 유래이기도 합니다.
표시는 오렌지색 문입니다. 문을 통과하면 먼저 본당에서 인사를 드리세요.
경내는 화려한 구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화려한 손구슬 같은 둥글둥글한 귀여운 물건의 정체는 '쿠쿠리 자루'라는 손과 발이 묶인 원숭이의 모습을 한 부적입니다. 소원을 펜으로 적어 넣은 '쿠쿠리 자루'를 걸어 촬영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이 길게 뻗은 모습을 찍으면 작은 얼굴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위를 올려다보는 시선으로 귀여운 인상을 시선을 아래로 향하면 성숙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화려한 배경은 피드에 많은 사진이 늘어선 가운데 사람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어울리는 필수 아이템을 간편하게 렌탈할 수 있는 기모노 차림으로, 쿠쿠리 자루를 배경으로 촬영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주소】교토시 히가시야마구 킨엔초 390
【전화번호】075-541-2565
【관람 시간】09:00~17:00
【관람료】 무료, 쿠쿠리 자루 구: 500엔
【접근 방법】
교토시 교통 버스 「키요미즈미」 清水道 또는 「히가시야마 야스이」 東山安井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 3분
③ 법관사 (호우칸지) 法観寺 “오층탑”(야사카의 탑)
이곳에서의 풍경은 야사카 타워 촬영 베스트 포인트가 되므로 꼭 들러보고 싶은 곳입니다.
「야사카 탑」 八坂の塔 을 지나 완만한 언덕길을 약 200미터 올라가면 뒤를 돌아보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올라온 길의 끝에 당당한 「야사카 탑」 八坂の塔 이 보입니다! 석조길 양쪽에는 일본 전통 건축물이 자리잡아 멋진 경관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는 「야사카 탑」 八坂の塔 와 이곳에서 보는 석양은 매우 아름다워서 자연스럽게 사진에 담고 싶어집니다.
【주소】 교토부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야사카카미초 388
【기본 관람 시간】 9:00~16:00
【관람료】 중학생 이상 500엔
【휴관일】 불규칙
【참고사항】※ 공개는 불규칙하며, 사전 전화 확인 필요
【교통편】 교토시 버스 「기요미즈미치」 清水道 또는 「히가시야마 야스이」 東山安井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 3분
④ 니넨자카 二寧坂(二年坂)
산넨자카 産寧坂 아래의 언덕이라서 그렇게 이름이 지어졌다고 전해지는 니넨자카 二寧坂(二年坂) .
돌길에 따라 기와 지붕의 일본 전통 가옥이 줄지어 서 있는 정취 있는 거리 풍경은 어디를 찍어도 교토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세련된 카페나 일본 전통 소품 가게도 많고 기모노를 입은 여성들도 많이 걸어 다니고 있습니다.
⑤ 산넨자카 産寧坂
주변의 경관도 잘 보존되어 있어, 그 풍경과 분위기는 교토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가 그친 후 젖은 돌길은 윤기가 납니다.
한쪽 소매를 드러내는 듯한 약간 기울어진 자세도 추천합니다.
기울어진 자세를 취할 때 한쪽 발은 약간 앞으로 내밀고, 다른 한쪽 발은 약간 뒤로 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세를 촬영할 때는 소매 끝을 단단히 잡고, 소매를 팽팽하게 보이도록 하세요.
기모노 차림을 제대로 유지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가지가 늘어지는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 아침부터 조명 종료 시간까지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게 되며 이제 이곳은 완벽한 촬영 장소입니다.
교토의 풍경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포토제닉한 사진, 여러 장소에 어색함 없이 녹아들며 순간의 색채까지 담아내는 사진…
일상의 연장선이 아닌 비일상적인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꼭 기모노를 입고 촬영을 해 보세요.
◆기모노가 있어 아름답다
기모노 자체에서 발산하는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평범한 풍경이나 거리 풍경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이라도
기모노를 입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포토제닉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앞서 언급한 사진 촬영 장소는 완벽하지만 실제로 사진을 찍을 때 어떻게 하면
“반복해서 보고 싶어지는, 추억이 되살아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을까요?
미소 지으며 브이… 이것도 좋지만
앨범을 다시 보면 모두 같은 포즈와 같은 표정… 그런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
먼저 사진을 찍을 때, 가끔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려보는 건 어떨까요?
손에 든 물건을 보거나 렌즈 밖을 보는 것처럼 하면, 기모노 차림만의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멀리 바라보며 약간 어두운 듯한 표정을 짓는 것도 추천합니다.
손끝을 바라보는 촬영에 도전할 경우 손에 든 물건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에마, 벚꽃 꽃잎, 떨어진 잎, 테마리…
교토를 걸으면 주변은 포토제닉한 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반복해서 보고 싶어지는 추억이 되살아나는 사진”
을 위해 그 순간의 추억이 담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과 함께 본 아름다운 벚꽃 꽃잎
연인과 함께 쓴 에마
친구들과 함께 뽑은 오미쿠지
그 순간마다 소중히 여겼고 잊고 싶지 않은 물건을 선택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기모노로 사진 촬영 시 의외로 잊기 쉬운 것이 뒷모습의 오비(허리 띠) 입니다.
코몬 일상용 기모노로 산책할 때는 뒷쪽 장식 매듭이 기모노 전문가의 기술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묶는 방법은 수백 가지가 있으며 각도에 따라 띠와 기모노의 표현이 달라집니다.
화려한 띠가 잘 보이도록 뒤쪽이나 옆에서 촬영하면, 각도에 따라 띠의 모습이 달라지며, 무엇보다 피사체의 얼굴 각도도 달라져 분위기가 다른 사진이 됩니다.
정면을 향한 사진도 좋지만, 뒤를 돌아보는 느낌의 사진은 헤어스타일과 옆 얼굴이 아름답게 찍혀 추천합니다.
교토에는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사진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과의 사진은 그 장소의 분위기까지 담아냅니다.
마음이 투영되어 보이는 사진.
그곳에서만 찍을 수 있는 추억의 한 장이 분명히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에는 신비로운 힘이 있습니다.
추억의 사진으로 기억을 되살리면 행복한 기분이 들기도 하고, 사진을 볼 때마다 새로운 발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때는 깨닫지 못했던 내면의 감정을 깨닫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교토에도 신비로운 힘이 있습니다.
교토의 힘과 사진이 지닌 힘이 결합될 때
한 장의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추억에는 측량할 수 없는 매력이 깃들어 있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교토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것입니다.
여러 번 방문해 추억의 장소를 돌며 촬영하는 것도 멋있으며, 새로운 가게나 명소에서 촬영하는 것도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그 순간을 포착하는 사진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매력을 담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방문해도 다른 모습을 보이는 교토.
한 장 한 장을 소중히 여기며 셔터를 누르러 오시는 건 어떨까요?
소중한 추억이나 잊고 싶지 않은 한 장이 늘어나며, 인생에 색을 더해줄 것입니다.
홈페이지: https://okamoto-kimono-kr.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entalkimonookamoto/
틱톡: https://www.tiktok.com/@rentalkimono_okamoto
페이스북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okamotokimono/
X(旧ツイッター):https://x.com/okamotokimono
lit.link URL: https://lit.link/rentalkimonookamoto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 기온 지점

〒605-0072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와시오초 523
전화 +81-75-531-7890 / FAX +81-75-531-8383 / E-mail gion@okamoto-kimono.com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 이름: 시 버스 기온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 기요미즈 지점

〒605-0862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기요미즈 2초메 237-1-1
전화 +81-75-525-7115 / FAX +81-75-533-8960 / E-mail kiyomizuzaka@okamoto-kimono.com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 이름: 시 버스 키요미즈 미치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 기요미즈 히가시야마 지점

〒605-0855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다쓰미초 110-9
전화 +81-75-533-8900 / FAX +81-75-533-8910 / E-mail kiyomizuhigasiyama@okamoto-kimono.com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 이름: 시 버스 키요미즈 미치
렌탈 기모노 오카모토 본점

우편번호 605-0846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고조바시 히가시 6초메 546-8
전화 +81-75-532-1320 / FAX +81-75-532-1480 / E-mail honten@okamoto-kimono.com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 이름: 시 버스 고조자카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 야사카진자 신사 지점

〒605-0073 교토시 히가시야마구 기온마치 301-1
전화 +81-75-532-0510 / FAX +81-75-532-0511 / E-mail yasakajinja@okamoto-kimono.com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 이름: 시 버스 기온
교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게재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교토에 거주하는 저희 직원이 교토의 역사, 관광, 지역 정보등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교토에 관한 지식을 넓혀 더욱 즐겁게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점포 주변을 소개하는 기사는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기모노를 입고 교토 관광을 즐기실 때 참고하실 수 있는 주변정보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각 직원이 유명 관광지, 숨은 명소, 새로운 가게 등 최신 지역 정보를 전달하니 꼭 읽어 주세요.














